나는몸신이다, 이어테라피.
귀만 잘 만져도 생리통과 생리불순을 완화할 수 있다고 해요. 가장 인상 깊었던 친구가 월경 중에 8알의 약을 먹던 친구가 있었는데 이어 세러피 후 상당히 약 복용이 줄어서 이제는 1알만 먹는다고 하더라고요.
자궁건강을 고민하면서 시작된게 이어 세러피라고 해요. 두피케어를 담당할 당시 모발이 전체적으로 빠진 여성을 만난 몸신은 일반적으로 6개월 정도 관리를 하면 두피도 좋아지고 모발도 굵어지는데 관리를 꾸준히 했음에도 모발 상태가 좋아지지 않았다고 해요. 끝내 나아지지 못한 고객이 계속 마음에 걸렸던 몸신은 왜 좋아지지 않는지 연구를 했고 원인을 찾아보다 발견한 게 여성 호르몬의 문제였다고 해요. 사례자가 초경을 14살에 시작했는데 1년에 한 번 정도 생리를 했다고 해요. 계속해서 고민하던 중 지인의 추천으로 이어 세러피를 알게 되었고 귀에 있는 자궁 혈자리를 보니 정말 지저분했다고 문제가 있는 자궁 혈자리를 눌러 자극하기 시작했더니 이어 세러피 시작 6개월 후 불규칙한 생리주기가 규칙적으로 바뀌게 됐다고 연락이 왔다고 해요. 그리고 모발건강까지 좋아졌다고 해요.
와이 골 마사지법.
귀안 쪽에 Y자모 양으로 된 부분인데 귀에 인체와 관계된 곳이 다 있더라고요.
자궁은 물론 생식기, 전립샘 상태까지 확인이 가능해요. 인체의 축소판이라 할 수 있는 귀는 각 신체 부위에 해당하는 귀 혈자리를 자극하면 도움이 된다고 해요.
귀에 나타나는 건강 이상 신호.
귀의 색깔을 보면 원래 피부색에 비해 부분적으로 검붉은색 혹은 어두운 갈색이고 혈관 확장되면 미세혈관이 도드라져 보이거나 색이 탁하게 보입니다. 통증은 손가락으로 눌렀을 때 지나치게 아프거나 형태가 찌그러지거나 뭉쳐있거나 씻어도 같은 부위에 각질이 생긴다고 해요.
귀 혈자리를 눌렀을 때 통증이 있다면 해당 부위의 이상 징후를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신문혈은 몸 어딘가에 통증이 있거나 자궁이 안 좋은 경우에 눌렀을 때 통증이 나타난다고 해요. 꾸준히 지압하면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갑상샘 해당 부위가 돌출되었다면 갑상샘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난소에 해당하는 반사점이 돌출돼 난소의 기능 이상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원래는 난오세 해당하는 부위가 편평해야 정상인데 불록 튀어나온 형태로 변했다면 난소의 이상 징후를 의심해보셔야합니다.
생식기에 해당하는 부위가 원래 피부색에 비해 거뭇하다면 자궁 기능이 떨어져 있음을 의심해봐야 한다고 해요. 생리 전후라면 붉게 나타난다고 해요. 자궁과 난소에 해당하는 부위의 색이 변하고 형태가 변형돼 있어 갱년기가 있을 가능성이 크다고 해요. 몸신의 귀 건강 진단은 오랜 경험을 통해 예상하는 것으로 절대적인 것은 아닙니다.
평상시 뇌를 많이 쓰거나 눈 피로가 있을 경우 머리와 눈의 해당 부위를 눌렀을 때 통증이 심하게 나타날 수 있다고 해요. 머리와 눈 반사 지점인 귓불의 통증이 심해 해당 부위를 꾸준히 지압하면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근종이나 특정 질환이 있는 게 아니라면 귀 마사지와 간단한 지압이 도움이 된다고 해요.
자궁건강을 지키는 와이 골 마사지법.
1. 귓바퀴부터 바깥 방향으로 당겨주세요.
2. 귓불까지 내려가며 스트레칭하듯이 귀를 당겨주세요. 귀 지압 시 통증이 느껴지는 부위가 있다면 문제가 있는 혈자리를 강하게 지압해주세요. 귓바퀴부터 귓불까지 해당 혈자리들을 골고루 자극해주면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가장 많은 통증을 호소하는 목의 해당 부위를 자극해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귀가 아플 정도의 강도로 안쪽에서 바깥으로 골고루 자극해주세요.
3. 손가락 사이 귀를 끼우고 위아래로 비벼주세요.
손가락으로 귀가 뜨거워질 때까지 마찰해주면 열이 오르면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준다고 해요. 귀반사점을 강하게 지압할수록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촉진해 효과가 좋다고 해요.
오른쪽 귀는 오른쪽 장기, 왼쪽 귀는 왼쪽 장기를 반영하기 때문에 양쪽 귀를 골고루 마사지해주세요. 귀와 연결된 장기가 기관을 자극하기 위해 양쪽 귀를 잡아당기며 부드럽게 지압해주세요.
두 번째 이어 세러피. 집에서도 셀프로 지압볼 만드는 법.
조나 작은 씨앗을 준비해주세요. 스포츠 테이프도 준비해주세요.
1. 스포츠 테이프를 작은 크기로 잘라 그 위에 조를 올린다 조가 없다면 작은 씨앗도 가능합니다.
먼저 자궁건강을 위해 귀안 쪽 와이 골 부위부터 지압볼을 부착합니다.
1. 자궁혈 자리에 지압볼을 부착한다. 남자의 경우 전립샘을 확인할 수 있는 귀 혈자리는?
골반강으로 남성은 성기능과 전립샘 기능에 도움이 되고 여성의 경우 자궁건강, 생리불순 및 생리통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남성분들은 골반강 하나만 붙여주면 돼요. 여성의 경우 자궁혈 안쪽 깊숙이 들어가면
2. 내생 식기혈에 지압볼을 부착해주세요.
지압볼을 귀에 부착하고 3일 정도 유지 가능하며 매일 10분 수시로 눌러주면 자궁 건강뿐 아니라 전립샘 기능에도 도움이 됩니다.
신문은 생리통이나 몸 어딘가에 통증이 있을 때 신문혈을 자극하면 통증이 완화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신문혈 주변으로 지압볼을 1~2개 정도 부착해주세요.
자궁혈 주변으로 넓게 붙여도 무방하며 강하게 자극할수록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통증 완화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여성 호르몬 관리에 도움 되는 곳이 난소혈인데 자궁건강과 직결되는 자리로 해당 부위가 돌출돼 있거나 눌렀을 때 통증이 나타나면 난소에 이상이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4.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 난소혈을 꼬집듯이 위로 당겨주세요. 난소혈을 계속 마사지하면 호르몬 분비가 원활해져 생리불순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5. 더욱 효과적인 자극을 위해 난소혈에 지압볼을 붙여주세요. 오른쪽 귀는 오른쪽 난소, 왼쪽 귀는 왼쪽 난소와 연결되므로 양쪽 귀를 지압해주세요. 귀와 연결된 장기, 기관들을 자극함으로써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이 촉진되어 열이 발생한다고 해요.
6. 자궁과 난소 부위에 부착한 지압볼을 천천히 눌러준다. 통증이 있는 부위를 수시로 마사지해주면 좋다고 해요. 지압볼은 3일간 부착하고 데어낸 후 하루 쉬고 다시 부착하고 지압볼 자체가 큰 부작용은 없으나 피부가 약한 분들은 주의해주세요.
이어 세러피는 하루 10분간 지압을 해주고 생리불순이 있거나 생리통이 심하다면 월경 일주일 전부터 자궁, 난소 부위를 하루 10분간 지압해주면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귀를 통한 치료가 월경통을 완화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는데 여대생 78명을 대상으로 귀를 자극한 결과 월경통 완화, 일상생활 장애 개선, 부정적 정서 완화까지 나타난 연구가 있습니다. 출처: Journal of korean biological nursing science 17권 2호 2015 성인 간호 학회지 25권 3호 2013에 따르면 여대생의 월경통, 월경곤란증 학원 스트레스 완화에 효과적이었다고 해요.
부작용은 거의 없고 귀 마사지를 하면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이 촉진되어 노폐물이 배출되면서 생리 양이 늘어나는 경우가 있다고 해요. 몸에 이상이 있을 경우 꼭 다른 질환이 없는지 산부인과 검진도 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 이어테라피 이후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치유되어 가는 과정에서 일시적으로 귀에서 열이 나거나 지압볼을 부착한 부위에 통증이 느껴질수 있다고해요. 가려움, 졸음이 오면서 몸이 나른한 느낌, 몸살 기운, 피로감이 생길 수 있는데 호전반응이므로 휴식을 권유한 다 고해요.
<출처: channel A 나는 몸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