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한 닥터M, 1분 눈 건강운동법과마리골드의 효능과 섭취법.
이윤철 부부가 나왔는데 요즘 눈이 안 좋다고 해서 눈에 대한 건강법이 나오더라고요. 마리골드인 금잔화를 차로 먹기도 하고 오일로도 루테인을 섭취하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마리골드의 효능과 섭취법과 눈 건강에 좋은 운동법을 알려주더라고요.
눈건강법은 안구 근육운동과 마리골드 차를 마시는 거예요.
1분 눈 건강 운동법.
눈동자 굴리기가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눈을 잡고 있는 근육이 8~10개 정도 있어요. 서로 당기고 밀고하는데 정면만 바라보고 있으면 가장 빨리 40세부터 퇴화하는 근육이 눈 근육이라고 해요.
- 자기 손바닥을 본다.
- 저 멀리 본다.
- 위, 아래, 좌 와우, 한 바퀴 돌리기.
마리골드의 효능.
마리골드 속에는 눈 건강을 지키는 핵심 성분 두 가지가 있어요. 루테인과 지아잔틴, 루테인에 비해 지아잔틴은 생소하죠. 낮에 잘 볼 수 있는 주간 시력을 담당하는 게 지아잔틴이고 밤에 잘볼수 있는 야간시력을 담당하는게 루테인이라고 해요.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보완관계입니다.
망막 중 가장 중요한 게 황반인데 황반의 바깥 테두리를 담당하는 게 루테인이고 중심부를 담당하는게 지아잔틴이죠. 루테인이 30% 지아잔틴이 70% 분포하고 있습니다. 눈 건강의 대표성분인 루테인보다 두배 이상 분포되어있는 지아잔틴. 이 둘의 역할이 각자 다르기 때문에 두 가지의 조화가 필요합니다.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계속 소모만 되고 채워지지 않는다면 이러한 성분을 채울 음식이 없었다면 나이가 들면서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줄어들게 되고 충분해지지 않겠죠. 지금 이 순간에도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소모되는 중입니다.

노화가 이런 영양분의 부족 때문에 오는 결과이기 때문에 우리가 알고 영양분을 보충하게 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색소가 없어지면 당연히 눈 건강도 적신호가 옵니다. 황반을 구성하는 루테인, 지아잔틴 밀도가 감소하게 되면서 노화가 오는데 황반의 노란색 색소가 옅어지면서 기능이 저하되고 시력감소, 각종 안구질환이 노출됩니다. 몸에서 만들어지는 게 아니기 때문에 외부 식품으로 섭취는 필수입니다.
마리골드를 섭취하면 사라져 가는 루테인과 지아잔틴을 보충해서 항아리를 채울 수 있으므로 기능을 다시 할 수 있습니다.
마리골드 섭취법.
오일로 섭취해도 좋다고 해요. 마리골드 1kg에 루테인이 6.2g 들어있는데 지아잔틴은 3.4g이 들어있습니다. 국제 안과 학술지에 실린 논문을 보면 루테인과 지아잔틴을 남녀 60명한테 6개월간 섭취시켜썬 실험에서 황반의 색소 밀도가 44.9% 증가하고 체내 지아잔틴 농도가 높은 사람은 황반변성 위험이 93% 줄었다고 해요. 사실은 체내에 비워졌던 지아잔틴과 루테인을 채우면 된다는 단순한 논리예요.
황반변성 증상이 있는 환자 4천 명을 대상으로 5년 동안 루테인과 지아잔틴을 섭취한 결과 황반변성 악화율이 10% 줄었다고 해요.
<출처: tvN 프리 한 닥터 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