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염은 뼈와 뼈 사이의 연골에 손상이 생겨 염증과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연골은 2~3mm로 노화와 과도한 사용으로 닳고 손상이 되죠. 뼈와 뼈가 직접 부딪치면서 뼈아픈 고통이 발생합니다. 관절 노화로 오는 게 퇴행성 관절염입니다. 하지만 관절염이 나이와 꼭 비례하는 건 아닙니다.
살이 찌게 되면 관절염 위험도가 더 높아집니다. 관절에 무리가 갈 경우 젊은 층에도 관절염이 발병합니다. 그리고 관절에 무리를 주는게 좌식문화입니다. 좌식생활은 무릎관절을 해치는 주범입니다. 퇴행성관절염으로 고통받는 여성은 남성에 비해 두배 이상 많습니다.
완경기 이후 호르몬 불균형으로 에스트로겐이 줄어드는데 연골세포 파괴를 막는 에스트로겐이 줄어 연골이 손상되기가 쉬워요. 관절염에는 완치가 없습니다. 연골이 파괴되면 염증을 유발하고 염증물질이 증가하고 연골이 파괴되는 악순환이 생기게 됩니다.
관절염에서 대사증후군, 심장병, 비만, 고혈압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거기에 삶의 질과 활동성이 저하되고 이처럼 예상치 못한 질병을 유발할수 있습니다. 대한 가정의학회지 2019에 따르면 퇴행성 관절염이 있을 경우 대사증후군 발병 위험이 1.4배 증가했다고 해요.
퇴행성 관절염과 연골 2019에 따르면 무릎 관절염 진단 후 9~11년 후 심장병으로 사망 가능성이 16%가 상승했다고 해요. 염증 억제와 연골보호는 관절 건강의 핵심입니다.
연골 건강에 좋은 식재료가 보스웰리아라고 해요.
보스웰리아의 효능.
염증 억제와 연골 보호의 열쇠입니다. 100% 식물성 원료로 인도 아프리카 고산 지대에서 자라는 유향나무껍질에서 추출한 수액을 굳힌 알갱이라고 해요. 북아프리카의 척박한 환경에서 자라고 있는 강인한 생명력을 자랑하는 유항나무입니다.
보스웰리아는 성경에도 기록되어있는데 아기 예수의 탄생을 축하하기 위한 선물이었다고 해요. 그리고 클레오파트라가 사용한 향수의 원료이기도 했다고 해요. 고대로부터의 귀한 선물입니다.
2년에 1번 500g 정도 소량 채취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보스웰리아의 별명이 사막의 진주예요. 유향나무가 품은 보석입니다.
1. 통증은 내리고 관절 건강을 좋아지게 합니다.
보스웰리아의 핵심성분인 보스 웰릭 산은 몸속 염증을 발견하면 염증물질을 차단하고 연골세포를 보호합니다. 한국식품영양과학 회지 2014에 따르면 보스웰리아가 연골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한 결과 보스웰리아 추출물을 투여했는데 염증 유발 물질을 억제하고 연골세포를 보호했다고 해요.
인도 약리학 저널 2007에 따르면 성인남녀 30명은 관절염 환자가 40~70대였는데 8주간 보스웰리아를 999mg를 섭취한 결과 통증과 활동 장애가 감소했다고 해요.
관절염에서는 통증이 완화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절염이 심해져 통증이 심해지면 활동에 큰 제약이 따릅니다. 관절염 극복의 핵심은 통증을 줄이는 거예요. 통증이 발생하면 운동량이 저하되고 비만을 유발하게 되면 관절염이 악순환됩니다. 관절염 통증이 감소하면서 활동량이 늘면서 부기와 운동량이 상승한다고 해요.
미국 관절염 재단에서는 골관절염, 류머티즘성 관절염의 잠재적인 치료제로 권장한다고 해요. 식품 의약품 안전처에서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기능성을 인정해줬어요.
2. 보스웰리아의 주소 성분인 테르펜입니다. 피톤(식물)치드(살균)는 유해 미생물을 죽이는데 바로 피톤치드의 주성분이 테르펜이에요. 정서적인 안정으로 신진대사 촉진과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일본 산림청 1982에 따르면 테르펜 속에는 건강 유익 물질이 23개를 함유하고 있다고 해요.
3. 염증 완화에 도움 되는 천연 항염제입니다. 통증 완화는 염증 완화를 의미합니다. 보스웰리아 속 테 르페 노이드는 통증과 염증 억제에 도움을 줍니다. 건강한 노후를 가로막는 관절염, 부모님의 행복한 여가생활에 도움이 될 거라고 해요.
보스웰리아 인체 적용 시험으로 보스웰리아 섭취 그룹과 소염진통제 섭취 6개월 한 결과 6개월 보스웰리아를 섭취한 사람은 섭취 중단 1개월 후에도 통증, 근육 결림 등 개선 유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보스웰리아 섭취방법.
쓰고 매운맛이 나는데, 끓는 물에 넣어 차처럼 음용하면 된다고 해요. 원물로 섭취할 경우 하루에 4g 이하로 섭취를 권장합니다. 보스웰리아 유사품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반드시 정확한 성분 확인은 필수입니다. 1일 권장량은 1000mg이고 임신부와 수유부는 전문의 상담 후 섭취를 추천합니다. 식약처 인증이 된 건강 기능 식품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특정 질환이 있는 경우 전문가와 상의 후 섭취를 추천합니다.
<출처; MBN 엄지의 제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