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보석으로 불린다는 모로실이란? 물만 먹어도 살찌는 당신, 기초대사량을 높여야 합니다. 잘 붓는 사람들의 특징은 근육 부족입니다. 기초대사량은 기본적인 에너지 소모량을 말해요.
모로실의 효능.
기초대사량이 떨어질 경우 같은 양을 먹어도 체중이 증가하죠. 결국 끊임없이 다이어트를 해야하는 악순환이에요. 기초대사량 증가는 다이어트의 핵심입니다. 모로실은 기초대사량을 높여 지방을 빨리 태우도록 도움을 줍니다.
모로실을 투여한 쥐는 에너지 대사가 활발해져 몸속 열이 발생한 것을 확인하고 에너지 소비량이 증가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었다고 해요.
모로실은 에너지 소비를 촉진해 체지방 연소에 도움을 줍니다. 기초대사량이 높으면 다이어트와 유지에도 도움을 줍니다. 모로 오렌지는 생과를 보기 힘들어요. 왜냐하면 생과로 수입되지 않아요.
모로 오렌지의 재배지는? 에트나 화산에서 자란다고 해요.
붉은 과육을 뜻하는 블러드 오렌지로 극한 환경일수록 더 강렬해지는 붉은빛과 맛, 해발 3350m 면 일교차 10도 이상의 시칠리아 에트나 화산은 최적의 환경이에요.
모로실은 내장지방 개선에 도움을 주는데, 모로 오렌지의 붉은색은 풍부한 안토시아닌 때문이에요. 안토시아닌은 항산화 성분의 대명사로 항산화, 항암, 항염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지중해 사람들은 모로 오렌지를 약용 과일로 활용하는데 모로 오렌지에 풍부한 시아니딘-3-글루코 시드는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핵심성분입니다. 그리고 지방분해 호르몬인 아디포넥틴 분비를 유도합니다. 아디포넥틴 수치가 상승하면 체중과 내장지방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몸속 지방량 증가 시 지방세포의 크기도 증가하고 반대로 몸속 지방량이 감소하면 지방세포의 크기도 감소합니다. 지방세포는 주로 복부에 내장지방으로 축적되고 따라서 지방세포 크기를 줄여야 내장지방도 감소합니다.
지방세포 크기 비교실험으로 고지방 식이를 섭취한 비만한 쥐에게 물 섭취와 모로실 섭취군으로 각각 12주간 섭취한 결과
12주간 모로실 섭취 후 복부 지방세포 크기 2배 이상 감소하고 성인 남녀 102명 400mg 6개월간 섭취한 결과 복부지방량 10.84% 줄고 내장 지방량이 14.91% 줄고 피하 지방량이 10.68% 줄었다고 해요.
크기를 줄이는 게 중요한데, 지방세포의 크기가 최대 20배까지 증가한다고 해요.
과체중 성인 60명이 12주간 모로실을 섭취한 결과 허리둘레가 7cm 줄고 엉덩이둘레가 5.9cm 줄었다고 해요.
모로실은 당뇨와 심혈관에 도움을 줍니다. 지방세포가 점점 커지면 다른 조직에 축적되는데 지방세포의 염증물질은 대사질환, 당뇨병 등 합병증을 유발합니다. 모로실은 당뇨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확인된다고 해요.
모로실 속 시아니딘-3-글루코 시드는 혈당 수치를 낮춰 당뇨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만병의 근원인 내장지방, 내장지방 1kg 증가 시 남성은 제2형 당뇨병 위험이 2배 증가합니다. 여성은 위험이 7배나 증가한다고 해요.
내장지방이 축적된다는 것은 혈액 속에 지방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 거예요. 혈액 속 지방 성분이 혈관 내벽에 쌓이면 동맥경화의 원인으로 발전하게 되고 뇌경색, 뇌졸중, 심근경색 등 심, 뇌혈관 질환을 유발하게 되는 게 내장지방이에요. 모로실 속 안토시아닌은 혈관의 노폐물 축적을 예방하고 우리 몸속 혈관 질환 예방을 도와요.
모로실 섭취 시 주의사항.
모로실 1일 권장 섭취량은 400mg이고 임신부와 특이 체질 및 질환자는 전문의와 상의 후 섭취해주세요. 식품의약품 안전처의 기능성 인증 원료인지 확인해주세요.
<출처: MBN 엄지의 제왕>
댓글